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돌 2억뷰 돌파 & 2019년 최다 조회 프로그램

연예계 시사

by 미니신사 2019. 12. 21. 23:18

본문

반응형
'슈퍼맨이 돌아왔다' 2019년 최다 조회 수 기록

스마트미디어렙(SMR)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클립 영상 조회 수를 분석한

 

결과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총 2억 605만 2,123 뷰의

연간 누적 재생수를 기록하며,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등극하였습니다.

 

이는 2위인 Mnet '프로듀스 X 101' 누적 재생 수 1억 8,656만 6,522 뷰와

3위인 MBC '나 혼자 산다'가 기록한 1억 3,964만 8,549 뷰를 크게 앞서는 수치입니다.

 

또 한, 전체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2억 뷰를 넘긴 '슈돌'의

위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맨들이 돌아왔다' 내에서 최고의 인기 뷰는?

이미지 출처: KBS '슈돌' 캡처

올해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클립 영상은 지난 1월 27일

방송분에서 나은이가 부산 여행 중

지하철에 가방을 두고 내려 대성통곡하는 장면입니다.

 

늘 의적하던 나은이가 소중한 가방을 잃어버리고

우는 장면이 랜선에 이모, 삼촌들의 마음도 아프게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엄마 안나가 "넌 강해"라고 전화로 달래주자

나은이가 진정되는 모습이 아이가 울 때 올바른

훈육 방법으로 시청자들의 귀감이 되었던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클립 영상 네이버TV 기준 116만 5,681 뷰를 기록하였습니다.

 

그외에 인기 많았던 클립 영상들

건블리 건후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클립 영상들도

온라인상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거실안에 자신만의 텐트가 생긴 건후가 혼자 베이비치노를

내려 먹는 모습부터 스위스에서 밝혀진 건후의

 

독일어 옹알이의 비밀까지 박주호와 나은이도 몰랐던

건후의 새로운 모습들이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또 한, 주호 아빠가 머리를 묶어줄 때 칭얼거리다가

아빠인 걸 확인하고는 바로 풀어져 포옹을

해주는 건후의 사랑스러운 모습도 시청자들의 클릭을 불러오며,

 

해당 클립 영상들은 네이버TV에서 모두 1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면서

조회 수 요정 건후의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슈돌'을 새롭게 찾아온 가족 문희준-잼잼이의

예고 영상과 경민 아빠가 몰래 만든 매실주를 버리는

라원이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큰 사랑을 받았고,

 

뿐만 아니라 천사 같은 윌리엄과 먹방 천재 벤틀리의 영상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새로 등장한 도플갱어 가족

 

도경완 -장윤정 부부와 투꼼남매 연우-하영이의 영상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슈돌' 12월 8일부터 밤 9시 15분으로 방영 변경

지난 12월 8일부터 밤 9시 15분 시간대로 자리를 옮긴

'슈돌'은 이 같은 관심을 바탕으로 시청자 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 발표된 TV 시청행위와 온라인 화제성을 아우르는

시청자 지표 모델 코코파이에 따르면 '슈돌'은

 

방송 2주 만에 통합시청자 수 380만 명을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또 이같은 시간대에서 동시간대 1위를 지키고 있던

SBS '미운 우리 새끼' 323만명을 앞선 것입니다.

 

이처럼 언제 봐도 사랑스러운 '슈돌' 아이들의 매력이 클립 영상

조히 수와 코코파이 등을 통해 온라인 화제성으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